:::::::: Robots and Design Co., Ltd. ::::::::::
 
 
:: 뉴스&전시회 :: 뉴스
 
 
DATA : 10-08-17 15:05
[2008.01.15] 로봇앤드디자인 '산업용 로봇' 정보통신부장관상
 writer : master
HIT : 7,250  
로봇앤드디자인 '산업용 로봇'
정보통신부장관상
독자기술로 제작 해외 수출


㈜로봇앤드디자인(대표 김영철ㆍwww.rnd.re.kr)은 첨단 로봇 및 자동화 장비 개발 전문기업로 로봇을 필요로 하는 회사에 적합한 제품을 가장 정확하고 저렴하게 만들어 주는 회사가 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로봇앤드디자인은 1999년 회사 설립 이후,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 바이오산업 등의 분야에서 약 200여종 이상의 로봇 및 자동화 장비를 개발•공급해 오고 있다.
특히 바이오 장비 분야에서 가장 많은 로봇과 시스템을 제작했으며, 독자 기술로 개발된 mini-Series인 miniSCARA, miniCRANE, miniDESKTOP, Tabletop Stage는 BIO 장비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발• 제작해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독자 기술로 개발된 miniSCARA, miniCRANE 로봇은 동급대비 뛰어난 성능, 가격 경쟁력으로 국내ㆍ외 여러 파트너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중 miniSCARA는 일본의 한 자동차 회사와 공동으로 성능 향상을 추진 중이다. SCARA 로봇은 2004년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만 150대 이상 판매했고, 내년에는 300대 이상 판매계획을 갖고 있다. 서비스 로봇분야에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량 점검로봇을 개발하고 있으며, 서비스로봇을 위한 인간형 로봇팔의 신뢰성을 높이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